Flex3 에서 Flex4 beta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http://www.adobe.com/devnet/flex/articles/flex3and4_differences_02.html

테마의 변경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방법에 대해 둘러 보았습니다.

위의 글에는 네임스페이스에 의해 유형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Adobe 사이트의 Flex3와 Flex4 builder beta 시험버젼을 설치 후 비교해 보았습니다.

디자인에서 버튼 하나를 올려놓고 비교를 해보면

Flex3 에서는 xmlns (XML NameSpace)가 http://www.adobe.com/2006/mxml 을 mx로 선언하여 사용합니다.

    

    

Flex4 에서는 네임스페이스를 새로운 spark를 s로 선언해서 기본 테마로 사용하고 이전 버젼인 halo는 mx로 사용하도록 설정 되어 있으므로 모양과 사이즈가 다르게 나올것이라고 합니다.

    

이전 버전 halo 테마와 호환되도록 컴파일 하고 싶으면 –compatibility-version=3.0으로 설정을 하거나 halo.swc 파일을 소스 폴더에 복사를 하고 아래 –theme 옵션을 추가 해도 됩니다.

(처음엔 그냥 –theme=halo.swc만 추가 해 컴파일하니 에러나서, 폴더에 halo.swc 파일을 복사해 넣으니 되네요^^;)

 

기존의 <mx:Script> 같은 경우 <fx:Script>로 사용하면 되는 군요..

 

    

아래는 라이브러리 비교 화면 입니다.

추가된 라이브러리들과 테마 관련sparkskins.swc 가 보이는 군요.

    

기존의 코드를 사용하려고 할 때 테마 변경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Catalyst와의 협업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관련글] 코딩없는 플래쉬 디자이너 Adobe Flash Catalyst

[관련글] Flash Builder4 Beta에서 Google Map 구현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