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Flex 데모 버젼 설치 후 도움말에서 가장 처음 볼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제작과 실행 부분을 봤습니다.
제가 필요로 하는 부분은 컴포넌트 제작이지만 기초부터 튼튼히 해 나갈 생각으로 정리를 좀 하려구요.
얼마나 발전해 나가는지 지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누가 봐줄지.. ㅋ)

Flex 어플리케이션 제작 프로세스

1. 미리 정해진 컴포넌트를 가지고 어플리케이션을 선언
2. 컴포넌트의 위치를 디자인
3. 스타일과 테마를 활용하여 비주얼을 꾸밈
4. dymanic behavior(동적 행동) 를 추가
5. 데이타 서비스를 필요로하면 선언하고 연결
6. Flash Player에서 실행되도록 SWF 파일로 빌드

Flex 어플리케이션의 구성요소


 Flex framework    버튼, 박스등의 콤포넌트를 포함하고 있는 저장소
 MXML                전체적인 모양을 디자인도 하고 내부에 액션스크립트도 넣음.
 ActionScript3.0    플렉스의 행동을 정해주는 코드
 CSS                   스타일 시트
 Graphic assets    그래픽 재료들
 Data                   데이타

Flex 어플리케이션 컴파일과 배치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을 뚫어져라 쳐다보니 디자인 -> 클래스 연동 컴파일 -> 실행 으로 이루어져 있군요.
플래시의 디자인 위주의 개발과는 다른 코드위주의 개발 환경입니다.
Action Script와 MXML, CSS를 활용하고, 플래시에서와 같이 jpg, swf, gif를 포함 할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액션 스크립트는 자바와 아주 유사한 형태로 되어 있어 자바를 아시는 분은 좀더 접근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모든것의 시작은 MXML로
MXML로 아래와 같이 코딩을 하면 Panel위에 TextArea와 Button이 올라간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 집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layout="absolute">
<mx:Panel>
<mx:TextArea text="Say hello to Flex!" />
<mx:Button label="Close" />
</mx:Panel>
</mx:Applica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은 기본적인 제작 방법과 구성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데이타 연결 개요에 대해 공부해 볼것입니다.
(나름 정리가 되는것 같긴한데 글쓰는게 쉬운게 아니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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